아버지의 역할
아버지의 역할 (아버지의 역할)는 아이가 성장하는 데 아버지의 역할에 대해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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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편집 ]
아이 의 발육 에 대해 아버지 가 중요한 역할 을 담당하고있는 것이 최근 인식되게되었다. 이전에는 아버지의 역할로서 소득자, 감독에게, 성 역할 모델이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최근 연구가 진행되고, 사회성 발달과 지적 능력의 발달 등에 아버지가 아이의 정신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의 경위 [ 편집 ]
이혼으로 아버지가 아이의 가정에서 없어지면, 아이는 정신적인 적응이 악화되어 학업 성적이 나빠지고 반사회적인 행동이 증가, 결혼에서 이혼 비율도 높아진다 [1] . 전사와 병사에 의해 아버지가 부재되어도 같은 경향이 생긴다.
이와는 반대로 아버지가 가정에서 일하는 경우 또는 부자 가정의 경우 아버지가 아이와 긴 시간을 보내는 가정에서는 아이의 사회적 발달은 오히려 양호하게된다 [2] .
이런 일이 계기가되어, 아버지가 아이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많은 연구가 행해지게되었다 [3] .
아이의 연대마다 아버지의 역할 [ 편집 ]
아버지는 아이와 놀고있을 때에도, 아이의 발달을 재촉하는 움직임을하고있다. 특히, 아이의 지적 발달과 사회성 발달을 재촉하는 움직임을하고있다 [4] . 이러한 움직임의 내용은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변화 해 간다.
유아기의 아버지 역할 [ 편집 ]
어머니는 아기에게 말을 걸면 때 반복 리듬으로 부드럽게 진정으로 말한다. 아버지는 말을 많이 사용하여 아이의 몸에 만져 분명한 말로 말을 건넨다 [5] . 아이는 어머니의 얼굴을 보면 마음이 차분하게 맥박과 호흡의 수가 적어지고, 아버지의 얼굴을 보면 즐거운 놀이를 기대하고 맥박과 호흡 수가 증가 [6] . 그 결과 아이는 놀이 상대로서 아버지를 선호하게된다. 그러나 스트레스의 큰 장면에서는 어머니를 선택 [7] . 아버지의 이러한 자극은 중요하며, 유아의 뇌에 건강한 발달을 촉진하고, 아이의 사회적 발달, 정신 발달, 지적 발달에 지속적인 좋은 효과를주는 [4] .
유아기 아이가 애착 관계를 수립하는 상대는 엄마에게 할 수 없다. 대부분의 유아는 어머니도 아버지도 애착을 표시 [2] . 아이가 애착을 나타내는 상대는 독립적으로 동등하다 [8] . "안심 애착"을 수립하는 아이는 나중에 발달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가지고 간다.유아기에 설치된 애착의 효과는 오래 지속된다.
아버지가 자녀의 출생 직후부터 아이에게 충분히 지원으로 참여하고,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주고, 생후 7 개월의 시점이나 생후 3 살 때, 아이의 언어 발달은 더 잘되고, 아이는 더 높은 지능 지수 IQ를 갖게된다 [9] .
미국 정부가 출자한 교육 프로그램 Early Head Start (조기 헤드 스타트 "기선")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미국에서 행해지고있다 [10] . 이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 중 하나는 아버지가 유아의 참여를 늘릴이다 [11] .
유아기의 아버지 역할 [ 편집 ]
유아 시기에는 아이의 행동 범위는 더 확대된다. 그러나 동시에 행동에 제한이 필요하다. 이 양자의 요청을 충족 과정에서 유아는 문제 해결 과 타인과의 공존에 대해 배운다.
아이들과 접할 때 어머니는 신변 처리 등의 양육 행위가 많지만, 아버지는 몸을 쓰는 거친 놀이가 많다 [12] . 아버지는 거친 놀이를 통해 안전하고 있지만 모험적인 장소를 제공하고, 세계와 타인과의 교제하는 방법을 아이들에게 배운 [13] .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세계를 배운다. 아버지는 놀이를 통해 세계를 아이들에게 소개한다. 아버지는 아이 제한과 규칙을 지키도록 요구하고 활동을 혼자서 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그것은 문제 해결의 중요한 훈련이 될 [4] .
아버지는 더 긴 기간을 사용하여 추상적인 말을 쓴다. 어머니는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아이가 감정을 이해하는 도움을한다. 이에 대해 아버지는 원인을 설명하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아이가 논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9] .
어머니는 주로 공감하여 아이가 필요로하는 무슨을 파악 [14] . 이에 대해 아버지는 놀이를 통해 아이의 생각, 감정, 희망을 이해한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파악하고 그것을 준다 [15] .
스포츠와 같은 놀이를 통해, 감정의 컨트롤이나 동료와 협력 관계를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것은 어머니보다 아버지의 비중이 훨씬 크다. 아버지는 아이들이 사회로 양호 견고한 관계를 수립할 수 있도록 장기간 아이를 지원 계속 [5] .
아버지가 유아에게 강하게 관여 많은 놀 아이의 언어 능력이나 인식 능력이 향상 지능 지수 IQ가 향상 [4] .
초등 학생 시절 아버지의 역할 [ 편집 ]
아이가 학동 기 무렵에는, 아버지는 아이에게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게다가 혼자서하라는. 그것을 할 수있게되면 아이는 자신감이 생긴다. 또한 아이들은 자신을 컨트롤하고, 그 행동을 책임있게 달성하게된다. 이시기에 아버지가 충분히 참여하고 자신의 성공과 실패는 오로지 자신의 노력이 원인인 것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의 실수를 비난하지 않을 [5] .
아버지는 아이 근면 의식을 가르치고 기술을 배우면 목표를 달성할 수있는 것을 가르친다. 아이가 새로운 도전에 과감히 맞서는 능력과 자신감을 획득하기위한 노력을 쌓아 여부는이시기 아버지의 상관 것이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아이의 도덕적 사회 규범 의 발달에 대해서도 아버지가 중요한 역할을한다. 아이에게 직접 가르치고, 스스로 모범을 보여주는 정직하게 성실하게 노력하면 그 보상을 얻을 수를 가르치는 [15] .
학교에가는 년대의 아이 중 아버지가 많은 관여하는 아이는 학업 성적이 좋은 아이이다. A의 성적을 더 가지고 가고 양과 기간 기술이 뛰어나다 [16] . 아버지가 아이에 관여하면할수록, 아이의인지 능력과 학업 성적을 향상하여 사회에 나와서 성공의 기회가 높아지는 [17] .
아이가 6 살 때 아버지가 자녀에게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아이가 7 세 때 지능 지수 IQ와 학업 성적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아이가 7 살 때 아버지가 자녀에게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아이가 7 살 때과 11 세 때 IQ에 좋은 영향을주는 [9] .
특히 아버지가 자녀의 학교에 참여하면 자녀의 학업 성적에 좋은 영향을 준다 [18] . 미국 아버지 센터와 미국 PTA는 아버지가 학교에 관여하는 정도와 자녀의 학업 성적과의 관계를 조사한 결과 아버지가 학교에 참여를 늘리도록 장려하고있다 [19] .
어머니는 감정이나 인간 관계 기술을 아이들에게 많은 가르치지만, 아버지는 생존을위한 기술과 문제 해결 기술을 아이들에게 많은 가르치는 [20] . 아버지는 아이가 진행되고가는 새로운 세계에서 어떻게하면 좋은가를 아이에게 설명한다.
그러나 아버지가 너무 엄격하게 세세하게 지시를주고, 아이는 아버지를 의지하게되고, 아이에게 부정적인 영향 [5] . 아이들은 감수성이 저하되고, 단어가 줄어들기 [21] . 반대로 방임 육아는 아버지로부터 Child 로의 정보 전달이 줄어들고, 정신 발달 성적은 떨어진다.
13 ~ 19 세 무렵까지 아버지의 역할 [ 편집 ]
이시기에는 아이의 자기 정체성 의 확립이 중요한 과제이다. 아이는 친구와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부모와 보내는 시간이 줄어든다. 하지만 아이의 신념, 가치관, 장래 계획을 꾸려가에서 아버지와 어머니는 중요한 존재이다 [5] .
이시기에는 어머니를 돌보는 아이의 독립의 감각을 침범하고, 아이와 어머니의 문제가 증가한다. 그러나이시기의 아이는 어머니의 정신적인 지원을 의지하고 아버지의 조언에 의존하고있다. 아버지가 옆에있는 것만으로 좋은 경우도있다. 아버지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이들은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더 건강하고, 학업 성적이 좋지 [22] 문제 행동이 적고, 범죄 행위가 적고, 약물 의존이 적은 [23] .
별거 가정에서도 아이가 아닌 동거 아버지와 많은 시간을 보내고 함께 많은 생활 활동을 할 경우, 자녀의 학업 성적은 향상 [23] . 또한, 부자 가정에서 자란 아이가, 모자 가정에서 자란 아이보다 독립심이 왕성하고, 시간에 정확하다 [13] .
아이의 성적은 아버지가 아이와 보내는 시간보다 관련된 내용과 질을 더 큰 영향을 미치는 [24] . 그러나 역할 모델로 영향의 크기는 접촉 시간의 길이에 비례한다 [25] .
딸은 아버지를보고 남자가 무엇인지 이해한다. 그리고 자신의 외모가 어떻게 보이는지보다 자신이 무엇을하고 자신의 마음이 무엇인지에라고하는 자신의 내용이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 [26] . 아버지 부재의 가정에서 자란 소녀는 사춘기를 빨리 맞이하는 등, 연령 변화가 빨리 일어나는 [13] .
아이들은 사춘기가되어도, 다른 사람과의 관계와 미래 설계에 대한 아버지의 조언을 얻고있다. 그래서 아이가 사춘기를 지났을 무렵에 자립을 촉진 목적으로 아버지가 아이들에게 참여를 줄여 버리면, 아이의 발달 성적은 악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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