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제로 는 더 코카콜라 컴퍼니 가 판매하는 탄산 음료. 2005 년 6 월 미국 에서 발매 개시. 일본에서는 2007 년 6 월에 발매되어 현재 51 개국에서 판매되고있다. 일본에서는 280ml/350ml 깡통 · 350ml/500ml/1.5L PET 에서 판매되고 지역에 따라 300ml 병 캔이나 190ml 리턴어블 병 도 판매되고있다.
목차[ 숨기기 ] |
특징 [ 편집 ]
젊은이를 대상으로 빨간 코카콜라 "맛" 다이어트 코크 의 "칼로리 제로"라는 특징을 모두 겸비한 제품으로 발매되었다.판매되는 국가에 따라 패키지 디자인이 다를 수 있지만, 메인 타겟과 맛을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같다. 아스파탐 (일본에서는 아지 노 모토의 PAL SWEET DIET)를 설탕 대신 사용하고있다. 각국 모두 도입 이전보다 TV, 라디오 등의 매체를 통한 홍보를하거나 샘플링 활동 (신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무료로 시음하라는)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있다.
2007 년 4 월 다이어트 코카콜라가 칼로리 코카콜라 로 리뉴얼 발매되고 있지만, 칼로리 코카콜라가 여성 취향의 칼로리 제로 콜라로 발매하고있는 반면, 코카콜라 제로는 남성 위한 칼로리 제로 콜라로 팔리기있다. 칼로리 코카콜라에 비해 코카콜라 제로는 단맛이 억제되어 탄산가스 압력이 강하게 설정되어있다.
2010 년 4 월 당분 향료 보존료 제로뿐만 아니라 카페인 프리도 실현했다 "코카콜라 제로 프리"를 새롭게 출시했다. [1]이곳은 금 레이블을 채용하고있다.
일본의 역사 [ 편집 ]
- 2007 년 6 월 4 일 - 출시
- 2008 년 6 월 2 일 - 편의점 자동 판매 기용에 이동 중에 마시 쉬움을 추구한 "그립 병"을 도입.
- 2008 년 10 월 06 일 - "007 / 솔러스"라고 정체 캠페인을 시작. 350ml 깡통 500ml 그립 병 한정 디자인 제품을 발매.
- 2009 년 2 월 9 일 - 리뉴얼 발매. 코카콜라 로고는 흰색에서 "코카콜라 레드"로 변경함과 동시에 보존료 를 제로화.또한 350ml 깡통은 J 리그 와 공식 후원 계약을 활용, J 리그 디자인 깡통했다.
- 2010 년 2 월 1 일 - 리뉴얼 발매. 합성 향료 도 제로화. 페트병 뚜껑의 색상을 브랜드의 심볼 컬러인 블랙에 변경.
- 2010 년 4 월 26 일 - 카페인 프리 디자인의 "코카콜라 제로 프리"를 발매.
일본에서의 광고 활동 [ 편집 ]
일본에서는 "제로 사무라이"라는 캐릭터를 채용. 분장은 사무라이 지만, 사과 에 진단해 코카콜라 제로 500ml의 페트병을 머리에 올려 놓고있다. "주저없는 남자의 상징 = 사무라이 를 기용하고 결단력있는 샤프한 남자를 상징 "이라고하고있다. 샘플링 활동은 검은 칠 험머 H2가 사용되었다. 또한 도쿄에서 샘플링 활동에는 곰 끝이 아사 아름다움 이 참석했다. 静岡鉄道静岡清水線 기차에서 포장 전철의 광고 활동이 이루어지고있다.
일본에서의 발매보다 1 년 후, 자동차 대리점 HONDA 을 중심으로 샘플링을 말하고, "10 초에 1 명의 해당 iTunes 음악 다운로드 캠페인 ","남자의 휴가 (50 만엔 분) 선물 "캠페인을 실시. 또한 2007 년부터는 스즈카 8 내마 왕관 후원하고있다.
2008 년 10 월, 영화 " 007 "의 신작" 위로 보상 "와 타이 업하고 선물 프로모션을 비롯해 코카콜라 제로 디자인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2009 년 2 월 제품 리뉴얼에 맞춰 J 리그와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 이 프로모션에서 PET 제품에 대해 뚜껑 뒷면에 핀 코드를 인쇄하기 시작했다 (깡통 제품은 종래대로 씰).
출처::::::::::
http://ja.wikipedia.org/wiki/%E3%82%B3%E3%82%AB%E3%83%BB%E3%82%B3%E3%83%BC%E3%83%A9_%E3%82%BC%E3%83%AD
'ETC > Health Promo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취의 민간요법 (0) | 2011.11.04 |
---|---|
알코올의 혈중 농도 (0) | 2011.11.04 |
척추 전만증 (0) | 2011.11.02 |
좋은노래 (0) | 2011.11.02 |
에탄올과 인체 (0) | 2011.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