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업의 개요
[무선통신사업]
가. 산업의 특성
2011년 3월말 현재, 국내 이동전화가입자는 5,136만명으로 총인구 대비 보급율은
100%를 넘어선 상태로서, 한국의 이동통신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하였습니다. 그러나최근 급
성장하는 스마트폰 시장의 영향으로 Mobile Office 등 기업목적의 휴대폰 활용 확대 및 태블
릿 PC등 무선 데이터 사용을 기반으로 한 첨단 기기의 보급 확대가 예상되면서 보급율은 당
분간 추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한국의 이동통신 시장은 네트워크의 기술과 다향한 스마트폰 등 고기능 단말기의 확산을 바
탕으로 첨단 멀티미디어 서비스, 모바일 커머스, 텔레매틱스, 위성 DMB, 디지털홈 등 컨버전
스 서비스를 통해 질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또한 '10년 10월말 상용화된 HSPA+ 및
'11년 7월부터 도입될 LTE 네트워크를 통해 생산성 향상에 직접 기여할 수 있는 기업용
Connected workforce등의 B2B 사업 성장이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네 핸드폰 사용자. ;;
///많네 핸드폰 사용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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