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9. 6. 08:57
* CJ GLS '지연 배송은 극히 일부분'

옥천TML문제의 당사자인 CJ GLS(씨제이 지엘에스)는 명절 등 물량이 폭주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물건이 늦거나 파손되는 일이 거의 없다고 항변했다.

CJ GLS 홍보팀 담당자는 택배문제로 옥천TML의 문제가 유독 부각되는 것은 CJ GLS택배옥천터미널(옥천물류허브)이 CJ GLS가 취급하는 택배물량의 70%를 소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많은 물량이 옥천물류허브로 오는 만큼 불만도 많아질 수밖에 없다는 것. 홍보팀은 "우리가 취급하는 전국 택배의 70%는 옥천물류허브로 모여 분류 후 배송된다"며 "가까운 지역에 택배를 보내더라도 일단 옥천물류허브로 옮겨지기 때문에 고객입장에서는 이해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가까운 거리도 옥천물류허브를 거쳐 가는 게 일면 비효율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택배단가를 인상하지 않으면서도 빠르게 운송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 옥천을 경유하는 이유와 경유시작시기
 
  - 모든 택배사가 우리나라 중간지역에 대분류장을 마련하고, 밤새 분류작업을 한뒤,
    새벽에 배송할 지역으로 고객님들의 소중한 물품을 이동하게 됩니다.
  - 따라서, 모든 물품은 옥천을 무조건 경유하게 됩니다.
  - 택배비를 추가로 더 지불하지않습니다.
  - 물건을 더 효율적이고 더 빠르게 운반하기 위해서
  - 모든 물건을 중앙터미널로 한번에 모아 각 지사별로 분류하여 운반하고 다시 지사아래 있는 각 영업소별로 분류하여 직접 받게 되는것
  - 간단하게 아래같은 구조입니다.

[판매자 -> 영업소 -> 지사 -> 중앙터미널 -> 지사 -> 영업소 -> 구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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