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원칙
근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교육이 당연히 필요하지만, 일정한 원칙에 따라 실시하여야 큰 효과를 바랄 수 없을뿐만 아니라 사고의 위험성도 수반된다. 다음주는 일반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의 7 가지 원칙을 충분히 이해하고 나서 교육을 가고 싶다.
교육 7 원칙
1. 과부하의 원리 (하중 부하의 원칙)
근력은 평상시 사용하고있는 이상으로 강한 것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러한 운동 부하를 오버로드 (과부하) 전문으로 부르고있다. 예를 들어 바벨이나 덤벨과 같은 무게를 이용하거나 확대기 같은 스프링과 고무의 수축력 등을 응용하고 자신의 능력과 상대의 힘을 등을 사용해도 할 수있다. 그러나이 부하는 목적에 따라 적절한 부하이어야 아니라 낮은 부하에서는 효과는 거의 기대할 수 없다. 일상 생활 정도의 운동은 교육의 효과는 어렵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교육 시작시 벤치 프레스에서 말한다면 무게 60 킬로그램에서 10 렙하는 것이 겨우였던 것이 교육을 반복하여 10 렙을 쉽게 반복하게되면 다음 그 무게를 조금씩 증가 또한 교육에 힘쓰는는 것을 계속하는 것이다.
그러나 부하의 설정을 잘못하면 인대 절단 및 기타 큰 사고로 이어질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2. 점차 성의 원칙
교육 부하 강도 복잡 점차 높여 나가야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그 옛날 고대 올림피아의 제전에서 레슬링 경기에서 6 회 우승을 이룬 미로 (Milon)는 종아리가 성장할 것을 이용하여 어깨에 메고 걷는 것이나 삽입 대기에서 매일 연습했다 한다.小牛 성장은 빠르다는 것은주지의 사실이다. 미로는 매일 같이 늘어나는 송아지의 체중을 이용하여 몸을 무게에 적응 갔다는 것이다.
앞의 1. 과부하의 원리와 함께 전신 과부하의 원리 (Progressive O - verload)이라 불리는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단지 부하와 강도를 증가뿐만 아니라보다 질 높은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고 노력하고자한다.
또한이 원칙은 주간 계획 연간 계획 등 장기 계획 등도 포함된다.
3. 의식 성의 원칙 어떤 교육을하는지?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하는가?
또한 그 교육 방법을 어떻게 이용하는가?
등에 대해 충분히 이해 해 두어야한다는 원칙이다. 다양한 교육 이론을 숙지해야만 큰 성과도 기대할 수있다.
선수 자체는 코치와 감독들에게 やらさ있는 교육으로 그 효과는 얇고, 때로는 위험할 수도있을 수있다. 선수 자신은 물론이고 코치와 감독도 "교육의 목적"이라는 것을 명확히하여야한다. 의심 암귀가 후에서 교육을해도 성과는 오르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한, 감독, 코치는 선수가 "교육의 목적"을 이해시킬 수 있도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것이다.
4. 개별성의 원칙
교육은 개인적인 "신체적 정신적 특성"에 따라 실시해야한다는 원칙이다.
인간의 체격이 비슷해도 근육과 골격이 한 사람 한 사람 다른 것과 함께에서 교육도 10 명 있으면 10 가지의 메뉴가 만들어지게된다. 왜냐하면 인간이 5 명이있다면 하나의 메뉴가 모두 딱하는 것은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후 제 3 장에서도 70 종목도 운동 종목을 들고 있지만, 그것이 어떤 운동에게도 적용된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가장 자신에게 맞는 메뉴 제목가는 이외에는 손으로있을 수 없다. 이것을 찾는 단서로 체력 측정 결과 및 훈련 일지 등을들 수있다. 이들을 충분히 활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빨리 찾고 싶어요.
그러나 초보자의 경우에도 어떤 교육 방법에 따른로 오버 워크되어야 어느 정도 수준까지 달성될 수있다.
5. 반복성의 원칙
교육 일정 지속적으로 반복하지 않으면 효과가 오르지 않는 원칙이다.
양식 등을 부드럽게 될 때까지 반복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원칙이다. 전출의 미로도 송아지를 사용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같은 것을 기억하자.
그러나 과도한 피로를 축적시키는까지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금물이다. 근육이 발달하는 현상 중 하나 "초 복구"라는 것이있다. 이것은 피곤한에서 다니 휴식을 취하지시킴으로써 점차 체력 등이 회복 가지만, 그 복구에 운동 전보다 약간 높은 곳까지 회복 현상이 나타날 수있다. 이것이 "초 복구"이다. 다음 교육도이 이상 회복이 일어난 시기를 가늠 가고 가면 교육 효과는 꾸준히 오르게되지만, 매일 매일 같은 부위와 동작뿐만하면 오버 트레이닝을 일으키거나, 컨디션 불량시하고 도 의욕 저하로 이어질 것이다. 덧붙여서 나의 경험으로 1 주일 중 2 ~ 3 일 정도 휴식 일을 넣어 훈련을하고 있었다.
6. 특이성의 원리 스포츠 종목에는 각 스포츠 고유의 운동 능력이있다. 교육 효과를 그 스포츠와 묶기 위해서는 스포츠에서 직접 사용되는 근육 군을 단련하고 실제 운동 능력에 최대한 가까운 형태로 교육을해야한다는 원칙이다.
또한 이것은 교육을 관절 각도와 근육 수축의 방법으로도 명백한 특이성이 보인다.
7 전면 성의 원칙
체력 (행동 체력)은 다양한 요소 (근력, 지구력, 스피드, 유연성, 조정력 등)로 구성되어있다. 이들은 전체적으로 조화를 유지하고 강화해야한다는 원칙이다. 단 하나의 기술만 편뿐만 언밸런스하게되어 버리는 것이다. 또한 기술뿐 아니라 지식, 도덕, 교양도 동시에 높여야 특정 능력도 충분히 발휘되지 않는 것으로 특히 초보자는 중요한 것이다.
또한 참고로 독일 헷팅가 씨의 이론에서는
1. 근력 트레이닝은 최대 근력의 40 % 이상의 근력에서 실행하면 반드시 근력은 증가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고있다. 는 것은 일상 생활에서는 최대 근력의 20 ~ 30 % 정도 밖에 사용되지 않고 최대에 가까운 근력을 발휘해서 꿀꺽꿀꺽 단시간위한 교육 효과는 나타나지 않지만 그 이상은 교육 효과가 인정 근력 증가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20 % 이하의 근력 발휘에서는 그때까지 다져진 근력은 급격히 감소하게된다.
2 정적 근육 수축을 지속하면 지속의 한계를 측정한 결과 최대 근력의 40 % 이상에서 120 초 있었다고한다. 다양한 지속 시간을 변화시켜 교육 효과를 살펴보면 최대 지속 시간의 20 % 이상으로 교육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각각 발휘하는 근력의 수준에 따라 다르다.
3 매일 훈련을 갔을 때 교육 효과를 최대로 교육 빈도에 따라 그 효과는 어떻게 변화했는지 비교 데이터에 따르면 1 일 간격의 빈도에 의??한 교육 효과는 매일 것들과 마찬가지로 나타났다 한다.
또한 5 일 1 회의 빈도로 최대 50 %를 보여 14 일 자주는 효과는 없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주 3 일 교육은 일단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있다.
이러한 것을 여러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트레이닝 메뉴를 만들 데이터로 활용 할 수 있으면이라고 생각하고있다. 그러나 여기에 나열된 원칙은 모든 사람에게 반드시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 사람이 반드시라고해도 좋을 정도 개인차는있다. 여러 시행 착오를하고 실패 등을 반복 버릴지도 모르지만 자신에게 맞는 교육 계획을 찾을 수 있도록 제대로 교육 메모를 만들고 그것을 참고로하면서 빨리 자신만의 오리지널 메뉴를 만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 가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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